천일홍 특징과 관리 보관법
천일홍은 식물학적으로 비름과 천일홍 속으로 분류되며 원산지는 남아시아, 열대 아메리카이다. 가느다란 긴 줄기 끝에 동글동글한 붉은색 작은 꽃의 형태를 이루고 있다. 물올림을 좋지 않을 경우에는 목 굽음 현상이 발생하고 줄기가 쉽게 부러지므로 물 관리를 충분히 해줘야 한다. 생기가 없을 때는 줄기 끝을 1~2cm 자르고 뜨거운 물에 10초 정도 담갔다가 찬물에 다시 넣어주는 열탕 처리를 하면 효과적이다.
드라이플라워에 적합한 꽃이다.
천일홍은 오랜 기간 빨간색 꽃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하여 지어진 이름이라고 한다. 잘 변색되지 않는 특징 때문인가? 꽃말 자체도 변하지 않는 사랑, 불멸, 끝없는 우정이다. 작품에서 색감이 밋밋하다면 포인트로 붉은 계열의 천일홍을 써보는 것도 추천한다.
튤립의 특징 관리 보관법
튤립은 생물학적으로 백합과 산자고 속으로 분류되며 원산지는 소아시아, 북아프리카이다. 봄 구근화의 대표 꽃이며 겹꽃형, 홑꽃형, 백화 모양의 백합형, 꽃잎 끝이 톱니 모양의 프린지형, 꽃잎이 앵무새 날개 모양의 패럿형, 왕관 모양의 크라운형 등 다양한 화형과 색상을 지니고 있다.
빛과 온도에 따라 꽃잎이 벌어지거나 오므라들고 꽃의 방향이 바뀌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더운 곳에서는 꽃잎이 벌어지고 온도가 낮아질 때는 다시 오므라든다. 튤립의 줄기는 약하므로 잎을 강하게 잡아당기면 줄기가 쉽게 부러질 수 있다. 잎을 살살 옆으로 돌려가면서 떼야 하며 사선 자르기보다는 일자 자르기를 추천한다. 절화인 상태에도 줄기가 생장하는 성질이 있어 시간이 지날수록 줄기가 힘없이 늘어지기도 한다.
꽃말은 사랑의 고백, 짝사랑, 박애 등이 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