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베라 특징 및 보관

원산지는 아시아, 아프리카의 온대 및 열대가 원산지이다. 
꽃잎 끝부분이 뾰족한 스파이더형, 홑꽃형, , 화심을 제외한 꽃잎으로 촘촘하게 이루어진 겹꽃형,  꽃잎이 웨이브를 이루고 있는 웨이브형, 아네모네형 등 다양한 꽃의 모양이 존재한다. 뾰족뾰족한 꽃잎이 특징인 토마호크도 거베라의 품종 중 하나이다. 
물올림도 좋은 편이지만 드라이에는 적합하지 않다. 
꽃받침을 포함하여 줄기에는 흰 솜털들이 있는 게 특징이라 솜털들이 물을 오염시키므로 자주 물을 갈아주어야 한다.  갈색 부분으로 변한 줄기는 정리를 자주 해주는 게 좋다.
보통 줄기는 사선으로 자르는 게 일반적이다. 그러나 거베라는 안쪽이 스펀지 형태의 줄기라 사선으로 자르지 않고 수평으로 자른다. 그래야 줄기가 덜 상한다. 
목 굽음 현상이 쉽게 나타나므로 줄기에 철사로 고정하여 이러한 현상을 보완할 수 있다.  
관상기간은 4일에서 10일 정도 된다. 
거베라의 꽃말은 신비, 수수께끼, 숭고한 아름다움, 넘치는 빛이다. 
유통시기는 연중이라 다른 꽃에 비하면 가격이 싼 편에 속한다.
귀엽고 다채로운 색채로 상큼한 작품을 만들고 싶을 때 거베라를 사용해 보는 걸 추천한다. 





카네이션 특징과 보관


카네이션의 원산지는 남유럽, 서아시아이며 식물 분류는 석죽과 패랭이꽃에 속한다.  꽃의 크기에 따라 소륜, 중륜이 있다. 꽃잎이 톱니 모양이면서 프릴이 풍성한 뾰족 꽃잎형, 꽃잎 가장자리에 톱니 모양이 없거나 적은 둥근 꽃잎형,  뾰족뾰족한 꽃잎을 이루는 별형, 홀꽃형 등의 다양한 화형이 존재한다. 
카네이션은 어버이날, 스승의 날을 대표하는 꽃이다. 유통시기는 연중이지만 4월, 5월에는 꽃 시장에 오픈 시간에 맞춰서 가야 겨우 구할 수 있을 정도로 이 시기에는 이 꽃의 수요가 급격하게 늘어난다. 
 이 꽃을 선물하는 기념일은 1914년 미국에서부터 시작되었고 돌아가신 어머니를 추모하기 위해 기일에 카네이션을 바친 일에서 비롯되었다고 한다.
꽃말도 모정, 당신을 열렬히 사랑합니다, 부인의 애정, 순수한 사랑 등이 있다.
카네이션은 수분 유지력이 뛰어나고 수명도 긴 편이다. 하지만 에틸렌에 매우 민감한 편이다. 에틸렌에 노출될 경우 꽃잎이 말리거나 금방 시들해진다. 가급적이면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보관하고 물을 자주 교체해 주는 것이 좋다. 
카네이션의 신선도를 구별할 수 있는 것은 바로 꽃받침이다. 꽃받침의 색이 좋지 않거나 윤기가 없는 것은 신선도가 떨어진 것들이므로 싱싱한 초록빛을 띠는 것들을 구입하는 게 좋다. 단단한 녹색 봉우리는 피지 않기 때문에 제거하는 게 좋다.





호접란 특징과 보관

식물 분류는 난초과 팔레놉시스에 속하며, 원산지는 동남아시아, 남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대만이다. 이 꽃은 호랑나비를 닮은 꽃의 모양에서 유래됐다. 
이산화탄소를 흡수하여 광합성을 하는 특징이 있어서 공기 정화에 탁월하고 수명도 긴 편이라 물올림을 잘해주면 오랫동안 볼 수 있다.  종이로 포장되어 유통될 정도로 꽃잎이 섬세하므로 조심히 다루어야 한다. 그래서 꽃잎이 두껍고 탄력 있는 것을 고르는 것을 추천한다. 
온도는 21도~25도가 적정온도이므로 너무 낮은 온도에 보관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한 직접적인 햇빛은 잎을 타버리게 할 수 있으므로 되도록이면 그늘진 창가에 두도록 하는 게 좋다. 
꽃말은 청순, 화려함, 당신을 사랑합니다 등이 있다. 우아한 나비처럼 고운 자태를 뽐내는 호접란은 분화, 절화 모두 선물용으로 선호하는 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