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어초의 특징 및 보관 관리 방법 

금어초는 현삼과 금어초속으로 식물 분류되며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이다. 꽃의 모양이 헤엄치는 금붕어처럼 생겼다고 해서 금어초라고 불리며, 영국과 미국에서는 용의 입처럼 생겼다고 하여 '스냅드래곤'이라고 칭해진다. 시들면 조금은 무서운 해골 모양과 비슷해지는 반전도 있다. 줄기를 따라 이삭 형태로 꽃들이 달려있으며 꽃과 꽃 사이가 촘촘하게 간격이 없는 것들이 신선하다. 
줄기가 긴 것들은 대형 디자인의 직선 라인으로 활용되어 멋스럽게 장식할 수 있고 드라이에는 적합하지 않다. 에틸렌에 민감한 편이라 꽃이 피지 않거나 꽃들이 떨어지기도 하니 주의해야 한다. 그래서 금어초를 고를 시 살짝 한번 흔들어 봤을 때 꽃들이 쉽게 떨어지는 것들은 피하는 게 좋다. 
굴성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꽃이므로 이동 또는 보관 시 수직으로 세워 유지해야 한다. 눕히면 중력 반대 방향으로 구부려지고 줄기가 한번 휘어진 것은 원상태로 돌려놓기가 어렵다. 
추위에 강한 식물이며 저온 냉장 보관할 때에는 냉장고 조명을 켜두어야 꽃의 변색을 막을 수 있다. 반려동물한테도 안전한 꽃이다.
꽃말은 수다쟁이, 청순한 마음, 욕망, 오만을 의미한다. 






리시안셔스의 특징과 보관 관리 방법 


리시안셔스는 식물학적으로 용담과 유스토마 속으로 분류된다. 원산지는 북아메리카이지만 일본에서 많이 재배된다고 한다. 다양한 품종 개량으로 꽃 시장에서 연중 유통되고 있으며 가격도 싼 편이다. 다채로운 색상과 화형 또한 다양한데 홑꽃형, 물결 모양의 프릴형, 꽃잎 끝부분이 톱니 모양의 프린지형, 장미와 많이 비슷한 장미형 등이 있다. 꽃잎의 가장자리가 쪼그라들어 주름진 것들이나 줄기잎이 탄력이 없고 말려있는 것들은 신선도가 떨어져 있는 것들이오니 구분해서 구매하는 걸 추천한다. 물올림이 좋은 편이며 꽃의 수명도 길어 오랫동안 관상할 수 있다. 피지 않은 봉우리들은 개화하지 않으니 작품 연출할 때 굳이 필요하지 않을 경우에는 제거해도 된다. 꽃말은 우아한 아름다움, 즐거운 대화, 변치 않는 사랑 등이 있다. 리시안셔스는 반려동물들한테 안전한 꽃이니 고양이, 강아지 키우는 분들한테 만약 꽃다발 선물을 드릴 일이 있다면 리시안셔스를 적극 추천한다.